2021.01.22 (금)

기상청 제공
경북교육청, 학생들 건강을 위해 두 팔 걷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학생들 건강을 위해 두 팔 걷었다.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 운영 관계자 연수 실시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45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건강증진 중심학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75명을 대상으로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 운영 관계자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스스로 총체적인 건강수준을 진단하고 학교 구성원학부모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교의 건강문제를 유기적으로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며, 또한 교육과정에 기반한 학생 건강증진활동 운영을 통해 현장중심 및 상향식 학교 경영시스템을 갖춘 건강증진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양재영 체육건강과장은일생동안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소아청소년기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학령기에 잘못 형성된 불건강한 습관은 성인기 질병 발생으로 이어져 의료비 증가와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진다.’고 강조하며 협조를 당부 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3년째 학교 자율적 희망에 의한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를 운영하여 학생 건강에 기여하고 있으며, 2017년에 8개교, 2018년에 21개교, 2019년에는 29개교를 운영 대상교로 선정,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사본 -추가보도&_10102; 경북교육청, 학생들 건강을 위해 두 팔 걷었다.-01.jpg

▲경북교육청 연수원에서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 운영 관계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