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2 (금)

기상청 제공
주의 기도(2)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의 기도(2)

브라더 앤드류 칼럼

브라더 앤드류1.jpg

브라더 앤드류 

오픈도어 설립자

 

 

이름이 거룩히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6:9~10)

 

우리가 하늘에 계신이라고 기도하며,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라고 말할 때 그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우리는 나라가 임하시오며"라고 말하면서도 그것이 얼마나 심오한 말이며 기도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기도에는 불완전하고, 병들고, 불구가 되고, 죄 있는 모든 것 속에 변화가 일어나기를 구하는 뜻이 포함된다. 이 구절에 기초하여 우리는 이 사람, 이 상황, 이 나라, 이 부족, 이 교회, 이 정부가 변화되어, 정의와 의와 온전한 마음과 몸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랑이 근본 방침인 하나님 나라의 원리에 따라 움직이도록 기도할 수 있다.

 

여기에는 또한 기독교 교육, 하나님이 주신 자유의 수호, 무죄한 자에 대한 보호, 성경 반입과 세상의 모든 어두운 구석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선교사의 입국을 위한 국경 개방과 같은 하나님 나라의 여러 가지 요소를 위한 기도도 포함된다. 여전히 공산주의의 지배를 받는 나라에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기도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우리 오픈도어선교회 기도 동역자들은 이러한 기도를, 19891214, 그러니까 차우체스크 정부를 무너뜨린 루마니아 의거가 일어나기 정확히 사흘 전에 시작했다. 그 날짜의 주간 기도 제목은 다음과 같다. “어려운 상황에 있는 루마니아 그리스도인들을 위하여 또한 이 나라에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위해 기도하자.” 같은 날 우리는 기도 동역자들에게 아직 소련 감옥에 갇혀 있는 몇몇 그리스도인의 석방을 위하여기도를 요청했다. 하나님은 두 기도 모두 하룻밤 사이에 응답하셨다. 전 세계의 수 없이 많은 그리스도인이 이것을 위해 기도했으리라고 나는 확신한다. 우리가 모두 꿈도 꾸지 못한 방식의 응답이었다. 이것을 보고 우리는, 악랄하고 압제적인 정권이 사람들을 인질로 잡은 모든 곳에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더욱 담대하고 권위 있게 기도해야 한다.

 

이제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에 대해 살펴보자. 우리는 여기서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반대나 도전을 받지 않기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대단한 기도이며 대단한 과업이 아닌가! 이 세상이 가고 있는 방향에 완전히 역행하기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우리는 아버지, 당신의 뜻이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모든 사람이 구원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아는 구원받지 않은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그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기를 기도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할 때 성령께서 우리에게 기도하는 법을 가르려 주실 것이다. 또한, 하나님의 뜻은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16:15)하는 것임을 기억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모든 미전도 지역의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이웃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할 수 있다.

 

의로움 또한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과 우리 안에 있는 모든 불의를 생각할 수 있다. 우리 모두 안에는 불의가 대단히 많이 있다. 우리의 불의에 대하여 우리는 어떤 조처를 하고 있는가?

 

 

(오픈도어 제공)

관련기사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