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자유란 무엇인가?”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참 자유란 무엇인가?”

박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7.09.12 11: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경북기총 ‘8.15 나라사랑 구국기도회’
  • 목록
  •  

    본문

     

     

    경북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우종휴 목사, 이하 경북기총) 주최 ‘8.15 나라사랑 구국기도회가 지난달 17() 오전 1030분 영천제일교회(담임목사 민광) 본당에서 400여 명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광복 72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구국기도회는 한국교회의 현주소를 진솔하게 돌아보고 믿음의 선진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와 민족의 당면한 문제들을 놓고 충심으로 기도하고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우종휴 목사(구미황상)의 사회로 드려진 2부 예배는 윤선률 장로(경북장로총연합회장)의 기도, 김봉환 목사(상임서기, 구미금전)의 성경봉독, 영천제일교회 찬양대의 찬양, 곽선희 원로목사(서울소망)참 자유의 복음’(9:31~36)이란 제목의 메시지 선포가 있었다.

     

    “Freedom is not free.”

    (자유는 공짜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곽선희 목사는 “Freedom is not free(자유는 공짜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참 자유는 마땅한 값을 치루어야 얻어지는 것이다라고 했다. “내 책임은 내가 지는 것이요, 너의 잘못도 내가 지는 것이 참 그리스도인이다. 원망과 불평은 의 노예이며, 그리스도인은 죄와 사망과 율법으로부터 자유인이다고 강조했다.

     

    그리스도인은

    죄와 율법과 사망으로부터 자유인

     

    또한, 일제 치하에서 조국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안중근 의사와 같은 분의 희생을 재조명하면서 그의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가 쓴 편지 중 네가 항소를 한다면 그것은 일제에 목숨을 구걸하는 것이다. 네가 나라를 위해 이에 이른즉 딴 맘 먹지 말고 죽으라라는 부분을 소개할 때는 장내가 숙연해졌다.

     

    곽 목사는 해방을 누릴 수 있는 형편을 허락하신 하나님,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우리만 자유인이 아니라 억압을 당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도 자유케 하는 사람이 되도록 힘쓰자라고 말했다.

     

    85세의 고령임에도 20대 청년 같은 곽 목사의 힘있는 목소리와 메시지는 영천 땅을 넘어, 경북, 대한민국 전역을 향해 울리는 하나님의 메시지였다.

    이어 한상봉 장로(회계, 구미상모)의 헌금기도, 안동서부교회 그루터기중창단의 특송, 증경회장 민광 목사(영천제일)의 축도로 예배를 모두 마치고, 김관용 경북지사와 김영석 영천시장, 남유진 구미시장의 축하 인사말이 있었다.

     

    3부 구국기도회는 이장희 목사(대표부회장, 주사랑)의 인도로 이어졌다. 대표기도 순서를 맡은 임상진 목사(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회장), 정신덕 목사(영천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진호 목사(구미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조근순 목사(청송군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상정 목사(경주시기독교연합회 회장), 김화기 장로 (도청신우회 전회장), 박영규 목사(청도군기독교연합회 회장)는 차례대로 강단에 올라가 북한 구원과 북한 지하교회를 위하여’ ‘대통령과 위정자를 위하여’ ‘경북기총과 경북 복음화를 위하여한국교회의 연합과 하나 됨을 위하여‘ ’대한민국 교회의 복음을 방해하고 흔드는 이단 세력이 물러가도록‘ ’전쟁 없는 한반도 통일을 위하여‘ ’차별금지법과 동성애 방지를 위하여각각 기도했다.

     

    이어 김대원 목사(사무총장, 흥해영광)의 구호제창과 이정우 목사(상임회장, 안동서부)의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