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일)

기상청 제공
울릉군,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 행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사회

울릉군,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 행사 개최

슬로푸드울릉군지부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을 통한 슬로푸드 홍보

슬로푸드울릉군지부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을 통한 슬로푸드 홍보

 

슬로푸드된장(울릉초).jpg

▲울릉초등학교에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 행사 후 기념촬영.(사진=울릉군 제공)

 

울릉군(군수 김병수)20() 슬로푸드울릉군지부 회원 10여 명이 관내 초등학교 및 경로당을 방문해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과 어르신들에게 우리의 전통음식을 지키고 슬로푸드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고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 한 된장은 슬로푸드울릉군지부가 지난 3월 정성껏 담아 숙성시킨 우산고로쇠 된장을 시식홍보용으로 제공한 것이다.

 

슬로푸드울릉군지부는 2017년부터 4년째 우산고로쇠 된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한귀숙 슬로푸드 회장은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이 슬로푸드의 의미와 가치를 알아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은 2013년부터 2015년에 걸쳐 섬말나리, 칡소, 옥수수엿 청주, 울릉홍감자, 긴잎돌김, 손꽁치 6종을 그리고, 올해 4월 물엉겅퀴를 슬로푸드 맛의 방주에 등재시켰으며, 2014년도에 섬말나리, 참고비, 삼나물, 두메부추 4종을 슬로푸드 프레시디아에 등재시켰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슬로푸드울릉군지부가 우리 군의 우수한 우산고로쇠를 활용한 전통 장 나눔을 통해 우리 고유의 음식을 알리는 데 앞장서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혜경 기자 www.gbhana.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