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8 (목)

기상청 제공
안동 예안면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추억사진 찍어드리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사회

안동 예안면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추억사진 찍어드리기

노년의 아름다운 순간 사진으로

노년의 아름다운 순간 사진으로

 

사본 -1124-4_예안면주민자치위원회_어르신_추억사진_찍어드리기_(2).jpg

▲어르신들이 '추억사진 찍어드리기' 행사에 앞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안동시 제공)

 

안동 예안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병대)1123일부터 월··금요일 예안면 관내 어르신들에게 추억사진 찍어드리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르신 추억사진 찍어드리기는 예안면에서 노년을 보내고 계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현재의 초상을 사진으로 담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액자로 구성하여 제공하도록 기획하였다.

 

첫째 날인 23()은 정산1·2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안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하고, 24()은 기사1·2, 27()은 삼계·신남·도촌리 순으로 진행되며 나머지 13개 리는 신청인원과 거리 등을 고려하여 11월 마지막 주 월··금요일에 지역별 방문 촬영을 한다.

 

프로그램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사진작가, 스토리 작가, 경로당 행복 도우미 등 30여 명이 어르신 개인별 의상착용 및 화장,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별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여 관련 행사를 지원한다.

 

이병대 예안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과 피로감이 커지는 시기에 추억사진 찍어드리기란 이벤트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류시준 예안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안면 주민들의 행복한 얼굴이 사진에 담겨 아름다운 기록으로 남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안동 한상덕 기자 www.gbhana.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