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슬람은 예루살렘을 그들의 성지로 삼은 것인가?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왜 이슬람은 예루살렘을 그들의 성지로 삼은 것인가?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8.02 1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크리스천 Q&A (6)

    왜 이슬람은 예루살렘을

    그들의 성지로 삼은 것인가?

     

    Q 질문 : 예루살렘은 기독교의 성지로 알고 있는데요. 대체 왜 이슬람교도들은 예루살렘을 그들의 성지로 삼은 것인가요? 예루살렘에 있는 이슬람 사원(황금 돔)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나요?

     

    A 답변 : 예루살렘에 있는 이슬람 사원 황금 돔알아끄사사원입니다. 이슬람에서 알아끄사사원을 중시하고 있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이슬람교의 창시자 무함마드의 두 번 여행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알아스라 이야기’(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예루살렘 알아끄사 사원까지 여행, 꾸란 17:1)알미으라즈 이야기’(예루살렘에서 하늘의 칠층천까지 여행, 꾸란 53:8~15)입니다.

     

    이슬람력 727일은 무함마드의 승천 기념일로 공휴일입니다. 알아스라 이야기는 무함마드가 메카에서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예루살렘을 방문하게 되자, 하늘로부터 아브라함과 모세와 예수 등을 비롯한 여러 선지자와 사도들이 내려와 그를 영접하고 그와 함께 알라(Allah)께 예배를 드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알미으라즈 이야기는 무함마드가 하늘까지 올라가서 그 선지자들을 다시 만났고, 특별히 칠층천에서 아브라함과 더불어 알라까지 만났다는 것입니다. 무함마드는 최후의 그리고 최고의 메신저이기 때문에 아브라함, 모세, 예수보다도 훨씬 더 탁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슬람의 신앙고백은 나는 알라 이외는 다른 신이 없으며, 무함마드는 알라의 메신저임을 증언한다입니다. 무슬림(이슬람교도)들은 알아끄사 사원 안에 있는 돌이 무함마드가 승천하여 칠층천으로 올라갈 때 밟고 올라간 돌이라고 주장하면서 예루살렘을 이슬람의 성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답변자 : 소윤정 교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아랍선교대학원)

     

    - ‘크리스천 큐앤에이’(도서출판 등과 빛) 요약 발췌 -

    편집부 www.gbhana.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