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2018년 부활절, 눈물의 기도가 필요하다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사설 - 2018년 부활절, 눈물의 기도가 필요하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4.12 14: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지금으로부터 133년 전, 188545일 부활절 아침에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가 부활의 증인으로 조선 땅을 밟았다. 그 당시 조선은 영적으로 캄캄한 곳이었으며 가난과 인습에 얽매인 황폐한 땅이었다. 그러나 두 선교사는 믿음의 기도를 올렸다. 아펜젤러는 본국에 보낸 첫 선교 보고서에 우리는 부활절에 이 곳에 왔다. 그날 사망의 철창을 쳐부수고 부활하신 주님께서 조선의 결박을 끊어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빛과 자유의 세계로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했다고 밝혔다. 또한, 언더우드는 보이지 않는 조선의 마음이라는 기도문에서 비록 지금은 이곳이 황무지 같사오나 머지않아 은총의 땅이 되리라는 것을 믿습니다라고 기도했다.

     

     

    선교사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뿌려진 복음의 씨앗은 그들의 기도대로 잘 자라서 이제 우리나라는 경제대국이요, 세계 제2의 선교국이 되었다. 기독교 역사 상 유래를 찾기 힘든 이러한 성장과 발전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가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지난 130여 년을 되돌아 볼 때, 최근 몇 십 년에 걸친 한국교회의 지나친 양적 성장주의는 오히려 한국교회의 병폐를 자초한 부분이 작지 않다. 우리가 하나님의 축복과 은혜를 누리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독교를 향한 비난의 벽도 그만큼 높아져 전도의 문이 막히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더구나 간간이 들려오는 한국교회의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소식은 우리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이는 한국교회의 위기요, 2의 종교개혁이 필요하다는 자성의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

     

     

    지난 1일에는 경북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교회들이 지역마다 부활절 연합예배를 드리며 부활의 기쁨을 나눴다. 그러나 우리는 2018년 부활절을 맞아 우리 자신을 냉정하게 돌아보아야 한다. 부활의 승리와 영광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이 전제되어 진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십자가의 고난까지도 기쁘게 받아들이는 각오와 결단을 할 수 있어야 한다. 133년 전, 조선 땅의 영혼을 품고 기도로써 사명을 감당해 나갔던 선교사들을 기억하자. 무엇보다 그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자. 2018년 부활절, 비록 지금의 현실은 어둡고 고통스러울지라도 눈물의 기도로 부활의 영광에 동참하자. 그 기도를 통해 먼저 우리가 회복되고, 한국교회가 회복되고, 우리 자녀들에게 미래가 열릴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