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친환경 전기소형노면청소차 도입 > 뉴스 | 경북하나신문 하나굿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친환경 전기소형노면청소차 도입

기사입력 2021.09.01 15: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주택가 골목길과 상가 밀집 구역에 투입

    주택가 골목길과 상가 밀집 구역에 투입

     

    일괄편집_일괄편집_사본 -김천시 친환경 전기소형노면청소차 도입-자원순환과(사진).jpg

    ▲김천시는 소형 노면청소차를 도입해 주택가 골목길과 상가 밀집 구역 청소에 투입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시(김천시장 김충섭)은 구석구석 깨끗한 도시 조성을 위해 대형 노면청소차에 이어 전기로 움직이는 소형 노면청소차를 추가로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차량은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물을 분사해 먼지 발생을 억제하며 앞쪽에 부착된 브러쉬를 이용해 노면의 쓰레기, 먼지, 분진 등을 흡입한다.

     

    기존 운행하던 대형 노면청소차는 넓은 도로는 청소가 용이하지만 좁은 도로 진입이 어려워 골목길 청소에 한계가 있었으나 이번에 도입되는 전기소형노면청소차는 차체폭이 1.2m 정도로 작고 기동성이 좋아 주택가 골목길과 상가 밀집 구역에 투입할 수 있어 골목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고, 인력에만 의존하고 있는 골목길 청소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김천시는 상가밀집구역이 많은 신음동지역, 율곡동지역 각 1대씩 배치하여 운행하며, 주민반응, 효용성, 유용성 등을 평가해 추가 배치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임창현 자원순환과장은 김천시는 깨끗한 거리조성 및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예진 기자 www.gbhana.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