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목)

기상청 제공
감사는 능력입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는 능력입니다.

이정우 목사의 목회칼럼

안동서부교회 이정우 담임목사.jpg

이정우 목사

안동서부교회

 

 

 

예수님께서 갈릴리에서 예루살렘으로 가실 때 열 명의 나병환자가 예수님께 소리 높여 간구할 때 예수님은 그들의 나병을 깨끗하게 치유해 주셨습니다.(17:11-19) 이때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님께 감사한 사람은 단 한 명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고 반문 하셨습니다. 주님께 돌아와 감사한 사람은 유대인들에게 처럼 취급받던 사마리아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은 감사한 사마리아인에게 구원을 선포하셨습니다. 은혜 받은 사람은 많아도 감사하는 자는 지극히 적다는 것입니다. 사랑받는 사람은 많아도 감사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우리가 감사하면 하나님의 마음이 움직입니다. 감사하면 우주가 움직이고, 자연이 움직입니다. 감사하면 우리가 늘 마시는 물에도 변화가 나타납니다. 감사하면 물도 건강해집니다. 감사는 치유와 축복을 끌어 오는 자석과 같습니다.

 

예수님은 감사한 사마리아인에게 구원을 선포하셨습니다.

감사는 치유와 축복을 끌어 오는 자석과 같습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바꾸는 것은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에모토 마사루의 저서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보면 감사가 물에 끼치는 놀라운 영향력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책에 사랑, 감사,’ ‘고맙습니다.’망할 놈이라는 문자를 물이 담긴 그릇에 붙여 하룻밤 두고 얼려서 다음 날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한 물의 결정체 사진이 실려 있습니다. ‘감사, 사랑’, ‘고맙습니다.’라는 문자를 붙인 물의 결정은 굉장히 아름다운 반면, ‘망할 놈이라는 문자를 붙인 물의 결정은 형태가 일그러져 험상한 모양이 되어 있습니다. 에모토 마사루는 고맙습니다.’라는 말은 각 국에서 쓰는 언어가 달라도 똑같은 반응을 보인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반면 망할 놈등 사람을 저주하고 공격하는 말은 제멋대로 결정이 부서져서 보기에도 처참합니다. 물도 감사하면 변화가 나타나는데 사람의 마음은 어떠하며,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하시겠습니까?

 

감사는 기적을 창조합니다. 예수님은 기적을 일으키시기 전에 감사기도를 먼저 드리셨습니다. 감사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감사하면 변화가 일어납니다. 감사는 환경의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 먼저 우리 마음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우리의 영혼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감사하면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기독교 신비주의의 대가인 마이스터 엑크하르트(Meister Eckhart)는 감사기도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평생 동안 기도를 단 한 번밖에 드리지 않았는데 그 기도가 감사합니다.’였다면 당신의 삶은 그걸로 충분하다.”

 

우리의 모든 것을 바꾸는 것은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감사는 모든 상황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나오는 에너지입니다. 감사하면 감사할 일들을 또 다시 끌어당깁니다. 이것이 감사의 능력입니다.

관련기사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